
[하마아스나로 고등학교 정문길]
핫케이: 하마아스나로 고등학교의 오픈 캔버스...... 마침내 낮 조의 퍼스트 투어 첫날이 막을 올렸군.
(이 『젠틀하고 매력적인 학부모』코스프레 덕에 내가 도쿄에서 온 감독이라는 건 이번에도 아무도 눈치채지 못할 터.)
학생 A: 어서 오세요~! 『네오 승려부』입니다! 저희 부스에서는 소립자 공기로 폭포 수행을 하고 있어요!
학생 B: 『서해안풍 뢰윌뤼를 극한으로 끌어올린 사우나부』예요! 비슷한 느낌으로 땀을 빼 보실 수 있어요~!
학생 C: 앗, 거기 기품있는 아버님! 저희는 『유동체 다도부』인데요. 지금 어르신들께 녹차를 나눠드리고 있거든요, 괜찮으시면 들러 주세요!
핫케이: 오오...... 친절하군. 고맙네, 아가씨.
아이: 엄마, 방금 저기 있는 형아한테 이 공부 세트 받았어~!
어머니: 어머...... 『반드시 합격』이라고 쓰여 있네. 나중에 커서 시험 치러 오자.
핫케이: (그건 그렇고, 기발하고 본격적인 부스가 많군.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방향을 노리고 있는 건가?)
(거기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오픈 캠퍼스와 동시에 개최되었지만, 각 구의 주민들과 재학생들도 참가하고 있어......)
학생 D: 난 인정 못 하겠는데. 고등학생이 관광 구청장이라니 웃기지 말라 그래.
핫케이: (음......?)
학생 E: 게다가 걔넨 『봄버』잖아? 이제 HAMA는 지구에서 사라지는 거 아니냐?
학생 F: 내 말이! 오늘도 폭발 사건 일어나면 어떡하지. 하하하.
핫케이: ......

핫케이: (구청장에 대해 전달받은 정보에 의하면――)
(낮 조 리더는 아소타케 아쿠타, 『대우주 은하계 미라클 솔리드 영화부』 부장......)
(저번 아스고 옛 건물 폭발 사건에 관여했다고 소문난 소년...... 당연하게도 교내 관계자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지. 그렇다면 나도 엄격히 채점하는 게 도리다.)
후...... 카프카도 재미있는 지시를 했군.
흐음.
주임: 예약하신 분들께는 여기서 참가 어플에 대한 설명이랑 장비를 대여해 드리고 있어요!
핫케이: (오오, 저 자는 HAMA투어즈의......)
주임: 저희 투어에서는 이 참가 어플을 사용하게 되실 텐데요, 이번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으니 업데이트 한 번씩 부탁드릴게요!
업데이트가 끝나신 분들께는 어플에 연동된 쁘띠 카메라를 차례대로 대여해 드립니다!
대각선 방향으로 뒤를 둥둥 떠 다니며, 시야를 가리지 않고 추억을 기록해 주는 카메라예요!
핫케이: ......크흠...... 나도 한 대 대여하겠네.
주임: 네! 그럼 티켓에 있는 이차원 코드를 잠깐 확인할 수 있을까요?
핫케이: (훗, 눈치 못 챘군......)
(오늘도 변장에 성공했어. 설마 이런 잘생긴 중년 보호자가 도쿄 구청장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을 테지.)
주임: 확인했습니다! 그럼 카메라를 드리고...... 오픈 캠퍼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릴게요!
아스고는 건물이 여러 구에 걸쳐, 총 3개로 나누어져 있어요.
이번 투어는 제2~제3캠퍼스를 지나서 여기 본 캠퍼스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핫케이: 그렇군......
주임: 하지만 귀찮아하실 건 하나도 없답니다! 전용 셔틀버스가 준비되어 있거든요.
버스로 이동하실 때, 어플에서 간단한 심리테스트가 띄워질 테니 꼭 답변 부탁드릴게요!
그리고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여기에 약관이 기재되어 있답니다.
핫케이: 흐음...... 나처럼 트래드한 사람이라도 알기 쉽게 쓰여 있어.
주임: 감사합니다! 그럼 이어서 투어를 즐겨 주세요!
HAMA NICE TRIP!
핫케이: HAMA NICE TRIP.
(자, HAMA의 애송이 녀석들아......)
너희의 실력을 보여주거라!

??: ......냄새가 나는구먼.
으음~ 역시 이 건물일세.
[하마아스나로 고등학교 제2캠퍼스 중앙식물원]
핫케이: 여기가 6~7구에 걸쳐 있는 제2캠퍼스......
(방사형으로 펼쳐진 식물원을 둘러싸고 미술에서 e-sports까지, 다양한 실내 동아리실이 이어져 있다――고, 어플에 설명이 쓰여있군.)
뭣이!
(볼링장도 병설되어 있는 건가..... 예전에 친구와 마이볼까지 만들어 본 나한테는 어찌나 은혜로운 환경인지......)
그럼 바로 그 솜씨들을 구경하러――
키로쿠: ......어, 서......오......세요......
핫케이: !!
(나도 모르는 새에 뒤에서......! 놀라서 무심코 가짜 안경을 떨어뜨릴 뻔했어.)
키로쿠: HAMA...... NICE..... 트, TRIP......
『마스, ......코트...... 프렌즈, 의, 방』...... 에, 어서......오, 세요......
핫케이: 마스코트.....?
(6구청장인 키누가와 키로쿠 군인가? 옆에 세워진 간판을 보아하니 『마스코트 프렌즈의 방』이라는 오모테나시를 하고 있나 보군.)
키로쿠: 버스, 사내...... 심리테스, 트......랑, 관광객......분들의 얼굴......로, 마스......코트, 초상, 화......
핫케이: 호오, 이동 중에 했던 심리 테스트의 결과를 이용해 마스코트 같은 초상화를 그려 준다는 건가?
키로쿠: ...........맞아요......!
핫케이: 재미있어 보이니 한 장 부탁하겠네.

키로쿠: 아......! ㄴ, 네......!
일, 단, 데이터를...... 기반으로, 출력......!
핫케이: 호오, 일러스트 AI가 그려주는 건가.
키로쿠: 아...... 네...... 관광객, 분들이, 많아, 서...... 시간을 단축......하려고......
제...... 일러스트를 학습......시킨, AI......를 쓰고, 있어요...... ......하지만......
핫케이: 하지만?
키로쿠: 마지, 막은...... 제가...... 손수 리터칭...... 해, 요...... 거기, 앉아, 주세......
핫케이: 알았네. ......어이쿠.
키로쿠: ............
투어 관광객 A: 와~ 저게 뭐지, 캐리커쳐? 귀엽다!
투어 관광객 B: 각종 서비스에서 아바타로도 쓸 수 있대! 시간도 얼마 안 걸린다는 것 같은데, 받고 가자!
투어 관광객 C: 엄마, 나도 캐리커쳐!
키로쿠: ......
핫케이: 자네의 생생한 그림에 관심을 가지고 몰려들고 있군.
키로쿠: ......
핫케이: 붓이 떨리고 있는데, 긴장하고 있나?
키로쿠: ......
핫케이: 아니면――사람이 무서워서?
키로쿠: 이, 건......
(아냐......)
(사람이 많이 모여들어서...... 내가 디자인한 간판, 이나...... 그림도......)
(다양한 사람들한테, 보이고, 많은...... 주목을 받고, 있지만.)
(무섭지는, 않아.....)
(이소타케랑 같이...... 떠올린 아이디어니까. 취향이 아니라는 소리를 듣거나 부정당한다고, 해도.)
(그런 것쯤은 자신감으로 떨쳐낼 수 있어.)
이건, 서――
설레서, 예요.
핫케이: ......그렇군. 그럼 네 오모테나시를 보여주거라. 네――진정한 힘으로!
키로쿠: 다...... 됐어요.
일러스트는...... 바로 3D화, 할 수, 있어요...... mahorova 같은 데에도...... 마, 찬가지, 로――
나나키: 『외견이라는 속박을 깎아낸 본체』로써 이 투어 안에서 계속 쓸 수 있어요.
핫케이: 이런, 새로운 안내원인가?
(이 자가 7구의 구청장이 된 나나메기 나나키 군, 이라고 했던가? R1ze의 오모테나시 곡을 작곡했다지 아마.)
그럼 바로 mahorova에서 시험해 봐도 되겠는가?
나나키: 네, 그럼요!
mahorova안에 특별한 공간을 준비해 뒀으니 거기로 로그인시켜 드릴게요.

[mahorova 노래방]
핫케이: 오오...... 여긴 노래방인가?
(! 내 아바타가 바로 마스코트 초상화로 반영되었군. 과연 『자신의 외견이라는 속박을 깎아낸 본체』야......)
나나키: 여기선 관중 NPC들 앞에서 스타가 된 기분으로 노래하거나 춤을 출 수 있어요.
핫케이: 즐거울 것 같긴 하다만, 나는 노래에 자신이 없어서 말이네......
나나키: 콧노래라도 괜찮으니까 힘 빼고 노래해 주세요.
괜찮으시다면 이 멜로디로 불러 보실래요? 마지막에 서프라이즈가 있을지도 모르거든요.
핫케이: (마지막에 대한 복선까지 넣어두다니. 후후후..... 제법 하는군.)